¿ÜÀ½ºÎ¾Ï Áø´Ü |
|
Áø´Ü1. ¿ÜÀ½ºÎ¾ÏÀÇ ÀϹÝÀû Áõ»ó´ëºÎºÐ ¹«Áõ»óÀÔ´Ï´Ù. Áõ»óÀÌ ÀÖ´Â °æ¿ì ¿À·£ ¼Ò¾çÁõ°ú ÃËÁöµÇ´Â Á¾±«°¡ °¡Àå ÈçÇϸç, ÀÌ¿Ü¿¡µµ ¿ÜÀ½ºÎ ÃâÇ÷, ±Ë¾ç, ÁúºÐºñ¹°, ÅëÁõ, ¹è´¢°ï¶õ(¹è´¢½Ã ÅëÁõ, ÀÛ¿°¨ µî) µîÀÇ Áõ»óÀÌ ÀÖÀ¸¸ç, °£È¤ ¼ÇýºÎ·Î ÀüÀÌµÈ µ¢¾î¸®°¡ ù Áõ»óÀ¸·Î ³ªÅ¸³ª±âµµ ÇÕ´Ï´Ù. ¿ÜÀ½ºÎ º´º¯Àº º¸Åë À¶±âµÇ¾î ÀÖ°í ÇǺΰ¡ µÎ²¨¿öÁö°Å³ª °ÅÄ¥°Ô ´À²¸Áö¸ç ±Ë¾çÀ» ½ÉȽÃų ¼öµµ ÀÖ½À´Ï´Ù. ¶ÇÇÑ ÁÖÀ§ ÇǺκ¸´Ù ÁøÇØÁö°Å³ª, ¹à¾ÆÁö°Å³ª ºÓ¾îÁö°Å³ª, °Å¹«½º¸§ÇØ Áú ¼ö ÀÖ½À´Ï´Ù. 2. ¿ÜÀ½ºÎ¾ÏÀÇ Áø´Ü¹æ¹ý¿ÜÀ½ºÎ¾ÏÀº ºñ±³Àû Á¶±â Áø´ÜÀÌ °¡´ÉÇÑ º´º¯ÀÔ´Ï´Ù. 1) ÀÇ»çÀÇ ÁøÂû¿ÜÀ½ºÎ¿¡ ´ëÇÑ ¼¼Æ÷ °Ë»ç¿Í ÁøÂûÀ» ÇÕ´Ï´Ù. 2) Á¶Á÷°Ë»ç¿ÜÀ½ºÎ¾ÏÀº Á¶Á÷ °Ë»ç·Î È®ÁøÇÕ´Ï´Ù. ¿ÜÀ½ºÎ »ý°ËÀº °ÅÀÇ ºÒÄè°¨À» À¯¹ßÇÏÁö ¾ÊÁö¸¸, »ý°Ë ÈÄ ¸çÄ¥°£Àº »ý°Ë ºÎÀ§°¡ ¾ÆÇà ¼ö ÀÖÀ¸¹Ç·Î 2% ¸®µµÄ«ÀÎ Á©¸® µî°ú °°Àº ±¹¼Ò¸¶ÃëÁ¦¸¦ ÀÌ¿ëÇÏ¿© ¹è´¢ ÀüÀ̳ª ÁÖ±âÀûÀ¸·Î ¹Ù¸£±âµµ ÇÕ´Ï´Ù. 3) ¿µ»ó°Ë»çÁ¶Á÷ °Ë»ç¿¡ ÀÇÇØ È®ÁøÀÌ µÇ¸é ÀÚ±â°ø¸í¿µ»ó(MRI), Àü»êÈ ´ÜÃþÃÔ¿µ(CT), ¾çÀüÀÚ ¹æÃâ ´ÜÃþÃÔ¿µ(PET) µîÀÌ º´±â °áÁ¤¿¡ µµ¿òÀÌ µÉ ¼ö ÀÖÀ¸¸ç ¹æ±¤, Á÷Àå µîÀ¸·Î ÀüÀÌ°¡ ÀǽɵǴ ȯÀÚ´Â ³»½Ã°æ °Ë»ç¸¦ ½ÃÇàÇÕ´Ï´Ù. 4) °¨º° Áø´ÜºñÁ¾¾ç¼º »óÇǺ´º¯ÀÎ À̳¢ ¸ð¾ç °æÈÁõ, ÆíÆò¼¼Æ÷ Áõ½ÄÁõ, »óÇdz» Á¾¾çÀÎ ¿ÜÀ½ºÎ »óÇdz» Á¾¾ç, ÆÄÁ¬º´, Èæ»ö¼¼Æ÷Á¾¾ç, ±×¸®°í ħ½À¼ºÀÇ Á¾¾ç µî ¸ðµç ¿ÜÀ½ºÎ º´º¯µéÀº ÇØ´ç ÀǽɺÎÀ§ÀÇ »ý°ËÀÌ ¹Ýµå½Ã ÇÊ¿äÇÕ´Ï´Ù. 3. ¿ÜÀ½ºÎ¾ÏÀÇ ÁøÇà ´Ü°è¾ÏÀÇ ÁøÇà Á¤µµ¸¦ º´±â(stage)¶ó°í Çϸç, ¿ÜÀ½ºÎ ¾ÏÀÌ ¹ß°ßµÇ¸é ´Ù¸¥ Àå±â·ÎÀÇ ÀüÀÌ À¯¹«¸¦ °Ë»çÇÏ°í ±×¿¡ µû¶ó º´±â°¡ °áÁ¤µË´Ï´Ù.
¿ÜÀ½ºÎ¾ÏÀº ´ÙÀ½ ¼¼ °¡Áö ¹æ¹ýÀ¸·Î ÀüÀ̵˴ϴÙ. ÀüÀÌ´Â ÁÖ·Î ¼ÇýºÎ ¸²ÇÁÀý·Î ÀÌ·ç¾îÁö¸ç, ¿¹ÈÄ¿¡ °ü°èÇÏ´Â °¡Àå Å« ¿ä¼Ò´Â ¸²ÇÁÀýÀÇ ÀüÀÌ¿©ºÎÀÔ´Ï´Ù.
|
(¹ýÀû ÇÑ°è¿¡ ´ëÇÑ °íÁö) º» Á¤º¸´Â °Ç°Á¤º¸¿¡ ´ëÇÑ ÀÌÇظ¦ µ½±â À§ÇÑ Âü°íÀÚ·áÀ̸ç ȯÀÚÀÇ Áõ»ó°ú Áúº´¿¡ ´ëÇÑ Á¤È®ÇÑ ÆÇ´ÜÀ» À§Çؼ´Â ÀÇ»çÀÇ Áø·á°¡ ÇÊ¿äÇÕ´Ï´Ù.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