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적겨자 효능
적겨자는 추위에 강한 채소 중 하나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따라서 집이나 텃밭, 화분 등 누구나 간편하게 적겨자 키우기 도전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적겨자 효능 및 적겨자 맛 등 적겨자와 관련된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적겨자 특징 및 적겨자 영양성분 정리
적겨자는 진한 보라색 잎(안쪽 면)과 초록색 잎(바깥쪽 면) 두가지의 색깔을 띠는 채소로써 주로 쌈밥 또는 고기와 함께 먹는 쌈채소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으며, 적겨자 부침, 적겨자 무침 등 적겨자 요리 등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적겨자 영양성분은 우선 100g을 기준으로 단백질 2.5g, 칼슘 120mg 내외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철분은 100g을 기준으로 1.5mg, 엽산, 칼륨 등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적겨자 칼로리는 100g을 기준으로 30칼로리 내외입니다. 채소 중에서도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이라서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하면 건강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겨자 효능 5가지 정리

1. 티아민 성분 및 비타민 B1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감을 유발하는 물질이 몸에 누적되는 현상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적겨자 잎은 에너지 형성 및 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A와 함께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를 보호하고 체내 활성산소가 발생하고 누적되는 현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적겨자 잎 100g에는 비타민C 성분이 약 80mg 정도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가 및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시력보호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라색을 띠고 있는 적겨자 잎에는 블루베리 등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안구 건강 및 망막세포 성장, 발달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적겨자 잎에 함유된 다량의 칼륨 성분은 체내로 유입된 나트륨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독소 또는 노폐물 등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겨자 잎을 꾸준히 섭취하게 될 경우 혈압을 유지하고 유해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적겨자 맛

적겨자 맛은 매우 독특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혀가 살짝 얼얼할 정도의 매운맛과 매운 향을 지니고 있으며, 고기와 함께 쌈으로 섭취할 경우 입안을 깔끔하고 개운하게 해주는 톡 쏘는 맛이 특징입니다.

적겨자 잎은 무르지 않고 적당히 단단하여 아삭한 식감이 좋기 때문에 쌈채소 또는 샐러드에 첨가하여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적겨자 맛은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기름진 음식과 함께 섭취할 경우 깔끔하고 개운한 뒷맛으로 인해 매우 잘 어울리는 채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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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한계에 대한 고지)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이며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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