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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늘 효능 10가지및 부작용

흑마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효능 1.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흑마늘은 일반 마늘보다도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이 무려 1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황성분인 '에스 아릴 시스테인'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 마늘과 비교해서 흑마늘은 놀라운 효능이 있는데요, 마늘 성분 체내 흡수율이 무려 10배가량 높아 암 협회에서 강력히 권장할 정도로 항암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흑마늘을 찾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효능 2.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항산화제인 '비타민 E' 보다 무려 2,000배나 강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혈액 및 세포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혈액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줄여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또한 흑마늘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의 나트륨을 줄여주고 혈압을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효능 3.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흑마늘은 피부건강 증진에도 효능이 좋은데요. 흑마늘은 항산화력이 강한 유황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탄력을 주며 보습 및 윤기 증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세포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 노화를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가 증가되는 것을 억제하여 주근깨나 기미 및 검버섯 생성을 억제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효능 4.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앞서 언급드린 고혈압에 좋은 흑마늘은 혈관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 '스테로이드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과 혈압을 낮춰주며 '아조엔'이라는 성분이 중성지방의 축적을 억제해줍니다.

 

또한, 혈관에 좋은 성분인 '셀레늄'과 '마그네슘', '스코르디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에 흑마늘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동맥경화 및 심장질환 등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효능 5. 위, 장 건강에 좋습니다.

 

흑마늘에 함유된 대표성분 중 하나인 '알리신' 성분은 위를 자극하여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작용을 돕고 위장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흑마늘은 소장 및 대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음식물의 영양분과 수분의 흡수를 도와주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효능 6. 정력 및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흑마늘을 섭취하는 이유 중 대표적인 이유로 흑마늘에 함유된 '아연' 성분은 굴에도 많이 함유된 성분으로 대표적인 정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과 비타민 B1 성분이 결합하여 생성되는 성분인 '알리티아민'으로 불리는 이 성분은 신체의 호르몬을 조절하는 기능이 뛰어나 난소와 정소의 기능을 향상해 주고 자양강장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B1' 성분과 '게르마늄' 성분으로 인해 체력을 증강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보디빌더 및 스포츠 선수들의 경우 흑마늘 섭취가 운동 수행능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효능 7. 강한 항산화 효능이 있습니다.

 

흑마늘은 생마늘보다 항산화 효능이 더욱 뛰어납니다. 세포를 젊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항산화 효능 있는 흑마늘은 유기성 '게르마늄'과 '셀레늄' 성분이 있어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생마늘보다는 흑마늘을 드시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효능 8. 간 건강 증진 및 항염작용이 있습니다.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각종 질병에 노출돼 질병에 걸리기 쉬운데요. 흑마늘은 체내의 중금속을 배출하며 세균의 침투를 억제하며 제거하여 간세포를 활성화시켜 간 건강 증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염작용이 뛰어난 흑마늘은 체내의 유해한 효소들의 생성을 막고 염증치료와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효능 9. 두뇌 건강에 좋습니다.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유황 함유 화합물'이 뇌신경전달물질의 일종인 '아세틸콜린' 성분을 공급하여 두뇌활동이 더욱더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인해 어린이나, 수험생 및 두뇌기능을 많이 쓰는 사람의 경우 흑마늘의 섭취는 두뇌기능을 활성화하여 기억력을 향상하고 노인의 치매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효능 10. 소화기능 개선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흑마늘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장의 운동이 보다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주어 평소에 잦은 복통에 시달리거나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흑마늘 섭취 및 부작용

흑마늘은 과다 섭취 시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과 소화장애 등의 각종 위장 관련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과섭취를 금하셔야 합니다. 또한, 감기약과 함께 복용하게 되면 출혈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뇨망막증이나 황반변성이 있는 경우에도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하에 흑마늘을 섭취하셔야 하며 혈행 개선이 되기 때문에 수술이나 출산을 한 전 후에는 피가 멎는 걸 방해할 수 있어 섭취를 하시면 안 됩니다.


흑마늘은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매일 공복일 때 숙성된 흑마늘 1~3쪽(알)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취침 전에 흑마늘을 섭취하게 되면 자양 강장 효능으로 인해 잠을 설칠 수도 있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흑마늘을 소스, 수프, 타르트, 쌀 또는 파스타 요리에 추가하거나 고기, 생선 또는 채소와 곁들여 먹는 것도 별미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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